5 Simple Statements About 茅臺酒 Explained

 고량주는 중국 북부지방의 특산품입니다. 가오량주(高梁酒)·바이주(百酒)·바이깐얼(百乾兒) 또는 빼갈이라고 불리기도 하지요. 전통 중국 요리집에 가면 흔하게 볼 수 있는 술인데요, 기름이 많이 쓰이는 중국요리를 산뜻하게 먹을 수 있게 하고, 또 소화액의 분비를 도와주는 술이라 중국요리와 궁합이 잘 맞는 것으로 여겨집니다!

독한 술들은 혀로 맛을 음미하면서 ​먹기 보다는 속에서 올라오는 찐한 향기로 마신다고 해야할까요?

茅台酒有悠久的酿造历史、独特的酿造工艺、上乘的内在质量、深厚的酿造文化,以及历史上在中国政治、外交、经济生活中发挥的无可比拟的作用、在中国酒业中的传统特殊地位等综合因素决定的,是三代伟人的厚爱和长期市场风雨考验、培育的结果。亦得到人民群众在实际的生活品味和体验中的赞誉之声。

茅台酒是一種醬香型大麴白酒,原產於貴州省遵義市茅台鎮。茅台酒氣味芬芳香醇濃郁,不論氣味與口感均散發強烈香氣。同時是中國四大名酒「汾茅五劍」第二。在西方,該酒經常因其高烈度與濃烈口感,經常被與俄羅斯伏特加酒比較。

ㅋㅋ 큰병의 조그마한 버전 밑의 그림까지 있는 디테일!! 요건 여행갈때 하나씩 들고 다녀도 되겠네요~

예를 들어, 절강(浙江)지역은 주로 황주를 마시고 북경 등지에서는 백주, 특히 이과두를 즐깁니다. 보편적으로 북방지역은 독한 백주를 호방하게 마시며, 강남지역은 황주를 두고 즐기듯 마시지요.  이렇게 달라도 너~무 다른 중국의 지역별 음주문화를 간략히 알려드리겠습니다!

  산가지 뽑기는 일종의 특수한 주령으로 명·청시대에 상당히 유행했다고 합니다. 산가지에는 그림이나 시, 문장이 새겨져 있고 산가지를 뽑았을 때 그 그림이나 문장에 해당하는 사람이 벌주를 마십니다. 예를 들어 인명 산가지에는 "무송(武松): 힘이 가장 센 사람이 마신다.

한화로 몇 만원이나 차이가 나다보니 오히려 저렴해서 관심이 가지 않더군요..

오늘은 곧 있을 한국 방문을 위해서 준비한 지인의 선물을 소개해보겠습니다~!

마오타이주(茅臺酒), 수이징팡(水井坊·수정방) 등 고급 중국 술이 지난해부터 국내 주류 시장을 사로잡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. 

陽春三月,春回大地,是一年中最幸福的時節。 中醫學覺得肝的五行屬木,因此春季便是肝木升發、肝氣舒適的時節。 可是,有的 晚飯很有可能決策著你的身心健康!何時吃、如何吃,統統有注重

  條款細則 

좌우지간 중국술은 엄청나게 많은데 이 가운데 유명한 술이 많다는 것이며 우리가 잘 모르거나 아직 세상에 알려지지 않은 전통주도 많다는 점도 특징적입니다. 중국인들은 알지만 중국 밖에서 잘 모르는 전통 바이주(白酒)가 현지 중국에는 많다는 것입니다. 한편 중국술이 茅臺酒 많은 만큼 종류도 다양한데 또 그 이면에는 각 지방에서 술을 만들어 팔기는 하는데 가짜 중국술도 있다는 점은 유의해야 할 항목입니다.

중국맥주 중에서는 한국에서도 즐겨 마시는 칭다오의 맥주가 가장 유명한데, 칭다오맥주는 독일과 기술을 제휴하여 만든 술이라고 합니다.

Leave a Reply

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. Required fields are marked *